2020년도 중학교 1학년은 학교에서 뭘 배웠을까?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1교시에는 과학이라 파동, 파원등에 대해 배우고 악어가 먹잇감을 어떻게 알아내는지도 배웠다.

2교시엔 수학이라 마스터를 뽑아서 각 문제에 대해 친구들에게 설명해주는식으로 수업을 진행 했는데 내가 마스터라 설명해주면서 나도 확실하게 공부를 했다.

3교시는체육 A라서 5,6,7,9반이 합반으로 피구를 했다. 우리반은 7반이랑 같은 조여서 같이 피구를 했는데 끝까지 잘 피해서 우리가 이겼다. 요즘은 대부분 피구만 하는거 같다.
물론 엄청 운동을 하는거보다는 노래를 들으면서 피구하는게 훨씬 좋다.

4교시는 도덕시간인데 퀴즈를 잘 맞춰서 초콜렛을 두개나 받았다. 연고주의와 인간관계의 황금률에 대해 배웠다.

5교시는 사회시간이여서 오늘은 간단하게 동영상을 많이 보았다. 영화 변호사의 명장면도 보고 재판 과정도 알아보았다. 재판과정의 진행은 너무 헷갈리는 용어가 많은거 같다.

국어A시간에는 책을 읽고 내용 정리하는걸 했다. 하늘은 맑건만이라는 소설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짧은 소설이고 내용도 재미있다.

학교를 마치고 집에 와서 남은 수학 숙제를 마무리하고 생기부에 들어갈 독서감상록을 적고 도서관에서 책도 빌리고 엄마가 사온 명랑 핫도그의 통모짜 핫도그를 먹었다.
전교 부회장 연설문과 공약도 준비했다. 요즘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바쁘다..
그래도 하루하루 바쁘고 열심히 산 만큼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그럼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